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잔재주도 많은 유주가 유독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하는 분야가 있으니, 바로 베이킹이다. 그간 여러 번의 도전을 했지만 결과는.. 더보기

제가 요리를 못하진 않아요.
근데 복불복이에요.

 

 

#태초에 죽케조가 있었다

 

여자친구 예린, 유주, 신비. 2019년 해야 활동기 당시 진행된 루프탑라이브에서 함께 케이크를 장식했다. “깔끔하고 예쁘게”라며 각오를 다지던 유주. 멤버들과 합심해 케이크 윗면에 숫자를 쓰고 여러 가지 장식을 하며 무난하게 출발하는 듯 했다. 하지만 이내 데코펜으로 무언가를 쓰려는 유주와 이를 말리는 예린의 모습이 보이며 점점 삐걱거리기 시작했다. 덩달아 신비가 사용한 데코펜이 너무 묽어 글씨가 흘러내리는 참사도 발생했다.

 

어찌저찌 사태를 수습하고 반대쪽에서 보면 그래도 괜찮은 케이크를 완성했나 싶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테이블에 놓인 과일로 2차 장식을 시작하면서 빼도 박도 못할 지옥에서 온 케이크가 탄생하고 말았다. 팬들은 이날 죽음의 케이크를 만들어낸 세명을 일컬어 ‘죽케조’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아주 오랫동안 회자됐다.

 

🔗여자친구의 루프탑라이브

 

 

#달고나 기차 출발합니다

 

작년 화이트데이 때 유주는 달고나 만들기에 도전했다. 원래 이 브이라이브는 멤버 은하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예정돼 있었다. 하지만 방송 당일 은하의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유주 혼자 출연하게 됐는데… 본인은 시식을 하는 역할을 하고 은하에게 100% 의지를 하려고 했었다는 케찹고백을 남긴다. 유독 자신 없는 표정으로 달고나를 만들기 시작한 유주. 여러 번의 시도 끝에 멀쩡한 달고나를 만드는 데 성공은 했지만, 그 과정에서 2번의 꿀타래와 1번의 기관차를 만드는 연금술을 행했다. 그렇지만 유주는 우리 모두에게 달고나 잘 만드는 강아지로 기억되고 있다. 여자친구 유주 달고나 잘 만든다는 소문을 내달라는 부탁을 받은 건 절대 아니다.

 

🔗유주와 함께하는 시간이 너무나도 달고나💕

 

 

#붕어빵 : 살려줘

 

새로운 소속사로 자리를 옮기고 시작한 브이로그 ‘우주유주’. <행복한 밀가루데이>라는 제목의  5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다양한 밀가루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여줬다. 유주를 꾸준히 지켜봐온 사람이라면 유주가 밀가루를 자주 먹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터. 하지만 이날만큼은 아무 생각 없이 몇 년간 참았던 밀가루를 폭탄처럼 먹어보겠다고 선언했다. 먼저 피자와 햄버거를 주문한 유주는 음식이 오는 동안 붕어빵을 만들기로 했다. 한 번도 만들어본 적은 없지만 어린 시절부터 포장마차 너머로 본 것을 발휘해 보겠다는 각오도 전했다. 예열이 된 기계에 버터를 바르고 밀가루 반죽을 붓고 팥소를 넣고 뚜껑을 닫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뚜껑을 열었더니 붕어빵이 죽어(ㅜㅜ) 있었다. 2차 시기엔 제법 붕어 같은 모양을 만들었지만 꺼내다가 찢어지고 말았다. 유주는 그렇게 세 번의 시도 끝에 완전한 붕어를 만들어냈다. 해피엔딩이라 다행이야..

 

🔗[우주유주] EP05 : 행복한 밀가루데이 (Happy Flour Day)

 

 

#하루만에 폐업한 초콜릿공장

 

이번 발렌타인데이엔 초콜릿공장을 열었다. 첫 번째 미니앨범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예고했던 소소한 이벤트였다. 방송 중 만든 초콜릿을 팬들에게 선물하기로 했기 때문에 각오는 더욱 남달랐다. 하지만 이번 방송도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혔다. 회사에서 준비한 초콜릿이 미처 다 녹지 않아 짤주머니에서 잘 나오지 않았던 것이다. 초콜릿을 다시 녹이고 짜는 과정을 반복하며 어렵게 완성하긴 했지만 생각했던 것만큼의 비주얼이 나오진 않았다. 거기다 포크 대신 가위로 재료를 옮기는 작은 실수도 있었다. 오픈 하루 만에 공장 문을 닫아야 할 것 같다, 오늘까지만 영업한다며 시무룩해하던 유주는 결국 이런 초콜릿을 팬들에게 선물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정말이지 크레이지 발렌타인이었다. 대신 오늘의 실패를 화이트데이 때 만회하겠다는 새로운 다짐을 했다. 3월 14일의 사탕공장이 너무나도 기대되는 시점이다.

 

🔗❤️🍫유주와 초콜릿 공장🍫❤️

 

 

+Bonus

 

유주가 항상 무언가를 못 만들지는 않았다. 동생즈와 함께한 초콜릿 만들기 브이라이브, 베이커리는 아니지만 ‘레미’라는 닉네임으로 멋진 라따뚜이를 만든 리얼리티도 있으니 시간이 나면 꼭 감상해 보기를 바란다.

 

🔗여친이들의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만들기

🔗셰프가 된 여친이들의 우당탕탕 요리쇼👩‍🍳✨